샤워기 호스 교체 후기 1분 만에 실패없는 꿀팁

샤워기 호스 교체 후기 1분 만에 실패없는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실제로 매년 샤워기 호스를 교체하면서 가장 쉽고 빠르게 교체하는 방법과 샤워기 호스 규격, 물샘, 스패너 없이 교체하기 등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샤워기 호스 규격

샤워기 호스 규격은 국제 규격인 KS 규격에 맞춰서 170개국이 동일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 구매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보통 KS 국제 규격 제품으로 구매하면 되고 내경 21mm 제품이면 대부분 잘 맞습니다. 

다만 필터 샤워기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 샤워기 하단에 필터 부품이 있다면 추가로 부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샤워기 호스 물샘

샤워기 호스 물샘 문제의 경우는 보통 샤워기 호스의 패킹이 헐거워졌거나 샤워기 호스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이럴 때는 스패너를 이용해서 샤워기 수전과 샤워기 호스 부분을 강력하게 결합시켜 주거나 샤워기 호스를 새롭게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기 수전이 아닌 샤워기 헤드 부분과 샤워기 호스 사이에 물샘 현상이 있다면 샤워기 헤드 아래 부분 또는 샤워기 호스 윗부분이 헐거워졌을 경우입니다.

샤워기 호스 분리수거

샤워기 호스 분리수거 방법은 보통 플라스틱, 고무,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물질이 섞여 있는 혼합 재질이 많아서 분리수거가 힘듭니다.

이런 경우 교체한 샤워기 호스는 물기를 잘 제거한 다음 일반 종량제 봉투에 넣어서 버리면 됩니다. 만약 분리 가능한 제품이라면 분리해서 고철, 플라스틱 등으로 구분하면 분리수거가 가능합니다.

샤워기 호스 교체 후기

1. 교체 방법

샤워기 호스 교체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기존에 사용하던 샤워기 헤드와 호스에 물을 빼준 다음 스패너로 수전 부분의 결합 부분을 분리하고 손으로 샤워기 헤드 결합 부분을 분리합니다.

그런 다음 새 샤워기 호스와 수전, 샤워기 헤드를 그대로 연결해주면 교체 완료입니다. 물을 틀어서 잘 나오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처음 해보면 5분 정도 소요되지만 익숙해지면 1분 만에 쉽게 교체 가능합니다. 결합 부분은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풀리고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잠깁니다.

2. 스패너 없이

보통 샤워기 헤드 부분은 스패너 없이 맨손으로도 교체 가능하지만 수전 부분에는 스패너로 돌리게 되어 있는데요. 물샘 방지로 꽉 잠그기 때문에 맨손으로 돌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샤워기 호스 다이소 교체 공구로 스패너를 1천원에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공구로 교체하길 추천드리고 샤워기 호스에 스패너가 같이 동봉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만약 다이소 스패너도 없고 샤워기 호스만 있다고 하시면 고무장갑이나 작업용 면장갑으로 최대한 끼워보고 펜치나 주방가위 뒷 부분 등을 이용해도 됩니다.

3. 1분 교체 후기

샤워기 호스 교체

저는 샤워기 호스를 처음 교체할 때 스패너 동봉 제품으로 구매해서 보관하고 꾸준히 쓰고 있습니다.

보통 1년에 1회 정도 교체해주면 교체 주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샤워기 필터가 많이 지저분해지거나 화장실이 습하다면 6개월에 1회 교체하고 샤워기 사용 빈도가 적다면 2년에 1회 교체하면 됩니다.

먼저 수전 부분의 샤워기 호스 부분을 먼저 빼주고 고여있던 물을 비워준 다음 샤워기 헤드 부분을 빼주고 새 제품으로 교체하면 됩니다.

한번만 해보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뺄 때는 반시계 방향, 끼울 때는 시계 방향으로 기억하면 되니까 사진보고 따라해보세요!

같이 보면 좋은 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