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절 택배 배송 일정과 공휴일 접수 가능한 곳은 어디인지 알려드립니다. 우체국 택배, 편의점 택배, CJ 대한통운, 한진택배, 롯데택배, 로젠택배 등 수많은 택배사가 공휴일로 쉬게 됩니다.
이로 인해 삼일절 이전과 삼일절 이후 택배 물량이 급증해서 접수 가능한 곳이 많이 없는데요. 택배 배송시 도착하는 일정과 배송 소요 기간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삼일절 택배 배송
삼일절 택배 공휴일
3월 1일은 법정 공휴일로 택배사 전체가 공식적으로 휴무하는 날입니다. 3월 1일 전인 2월 28일과 2월 29일은 택배 배송이 정상적으로 운행됩니다.
물류센터는 2월 28일 저녁부터 3월 1일동안 이동하지 않고 3월 2일은 토요일이지만 택배 집화, 배달 등은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삼일절 이전에 택배가 발송되었다면 토요일에 도착합니다.
삼일절 택배 우체국
우체국의 경우 타 택배사와 달리 주 5일 근무가 법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3월 1일이 금요일이고 3월 2일 토요일, 3월 3일 일요일까지 3월 시작과 함께 3일 연속으로 휴무하게 됩니다.
우체국으로 접수하는 택배의 경우 정상적으로 삼일절 전에 도착하려면 최소한 2월 26일이나 2월 27일 오전 중에 발송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일절 택배 배송 일정
삼일절 택배 배송 일정은 2024년 기준 주문 물량이 많은 쇼핑몰의 경우 2월 26일, 27일 주문을 마감하고 2월 28일 택배 발송을 마감해서 2월 29일이나 3월 2일에 택배 발송이 되도록 합니다.
2월 29일, 3월 1일에 주문하는 제품은 3월 4일 월요일부터 정상적으로 접수해서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입니다.
냉장식품이나 냉동식품은 주문 마감이 조금 더 빨라질 수 있으니 필요한 제품은 안전하게 2월 22일까지 주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삼일절 택배 접수 가능한 곳은?
삼일절 택배는 공휴일이기 때문에 접수가 불가능하지만 편의점 택배는 연휴에도 접수는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발송은 3월 4일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접수만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gs25 반값택배나 cu 알뜰택배 등 편의점 자체 배송으로 이루어지는 택배의 경우에는 접수는 물론 집화, 배달도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은 다소 소요되더라도 발송이 가능합니다.
개인 택배 이외에 주문 가능한 곳은 쿠팡 로켓배송이나 마켓컬리, 오아시스 마켓 등 자체 새벽배송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자체배송은 삼일절 전후로 주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