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진달래 개화시기 일정과 전국 명소, 개화기간을 알려드립니다. 매년 벚꽃 축제만큼이나 인기있는 진달래 축제도 있습니다.
특히 진달래는 개화기간이 벚꽃보다 길고 색감이 진하기 때문에 사진도 잘나오고 봄꽃 대명사로 알려져 있어 추천하는 봄나들이 명소입니다.
2024년 진달래 개화시기
2024년 서울 진달래 개화시기
2024년 진달래 개화시기는 전국이 평년보다 1-5일정도 빠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작년보다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서울 진달래 개화시기는 3월 29일로 3월 말로 생각하면 되고 가장 활짝 피는 절정 만개시기는 4월 4일로 예상됩니다.
2024년 인천 진달래 개화시기
인천 강화도 진달래는 일년에 딱 한번 가장 아름답게 피어나는 진달래 대표 명소로 3월 26일 개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강화도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진달래가 절정으로 만개하는 4월 중순에서 4월 중하순까지 일정이 잡히는데 작년에는 4월 15일부터 4월 23일까지로 9일 동안 열렸습니다.
2024년 전국 진달래 만개시기
전국에서 진달래로 유명한 명소들의 진달래 개화시기는 여수 3월 20일, 부산 3월 19일, 대구 3월 22일로 3월 중하순에 시작됩니다.
진달래 개화기간은 벚꽃이나 개나리보다 기간이 길기 때문에 일정을 여유롭게 잡고 돌아볼 수 있습니다. 보통 3월 중하순에 시작되기 때문에 만개 시기는 4월 1주에서 2주 정도로 보면 됩니다. 수도권은 4월 2주로 예상됩니다.
전국 진달래 명소
전국 진달래 명소는 벚꽃 명소와 달리 많지 않기 때문에 5군데 정도 유명한 곳들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매년 축제 일정도 함께 잡히기 때문에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더 많습니다.
- 서울 진달래 능선: 서울 강북구 수유동의 진달래 능선은 수도권에서 가볍게 구경하기 좋은 곳으로 당일 치기가 가능합니다.
- 인천 강화도 고려산 진달래 축제: 매년 가장 화려하게 진달래가 피어나는 강화도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5코스로 돌아볼 수 있는 산행코스로 절정 시기에는 산 전체에 피어있는 진달래를 볼 수 있습니다.
- 여수 영취산 진달래 축제: 수도권에 고려산이 있다면 남부지방에는 영취산이 있다고 할 정도로 유명한 명소로 바위산의 진달래를 볼 수 있습니다.
- 대구 비슬산 진달래 명소: 30만평의 전국 최대 규모 진달래 군락지인 대구 비슬산은 고도가 높은 편이지만 광활한 산 위의 진달래 군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 부천 원미산 진달래동산: 지하철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부천 종합운동장의 진달래동산은 경기도에서 가장 유명한 진달래 명소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