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투움바 2인분 레시피 10분 완성 후기입니다. 성시경 신라면 투움바, 치즈없이 신라면 투움바, 베이컨 신라면 투움바, 새우 신라면 투움바 등 다양하게 만들어 먹어보고 가장 맛있는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재료준비부터 더 맛있게 만드는 3가지 꿀팁도 함께 알려드리니 투움바 파스타 레시피보다 더 고급지게 만들어보세요!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 재료
1. 재료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 재료는 2인분 기준으로 알려드리는데 혼자서 먹더라도 신라면 1개 분량은 양이 적기 때문에 최소 2인분이 적당한 양입니다.
신라면 2개, 고추장 1/2스푼, 우유 250ml, 생크림 200ml, 체다 치즈 1장, 새우 6-8마리, 양송이 5개, 양파 1/2개면 준비 완료입니다.
2. 소스 재료
신라면 투움바 소스는 기본적으로 생크림과 우유 비율을 1:1로 섞지만 생크림이 없다면 우유 450ml도 가능하고 우유가 없다면 생크림 400ml로 준비해도 됩니다.
생크림과 우유를 같이 섞어주는게 농도 맞추기도 쉽고 부족한 꾸덕함과 깊은 맛은 치즈로 채워지는데 체다 치즈가 없다면 파마산 치즈 가루나 치즈없이 버터로 추가해도 됩니다.
신라면 투움바 2인분 레시피
1. 재료 준비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의 가장 큰 장점이 재료 준비가 간단하다는 점인데 양파와 양송이는 한입크기로 썰어주고 새우는 손질되어 있는 냉동 새우도 가능합니다.
양송이 버섯 대신 느타리 버섯이나 새송이 버섯도 가능하고 새우 대신 베이컨이나 소시지도 가능하지만 소스 자체가 자극적이라 새우가 더 잘어울립니다.
2. 10분 완성 레시피
넓은 후라이팬에 중불로 새우 또는 베이컨을 넣고 볶아주다가 양파, 양송이를 넣고 절반 정도 익으면 고추장 1/2스푼, 우유 250ml, 생크림 200ml를 넣고 끓여줍니다.
거품이 나면서 끓어 오르면 체다 치즈와 신라면 스프 2/3봉지를 넣어준 뒤 신라면 면 2개를 넣어줍니다. 만약 생크림없이 우유로만 만든다면 면을 따로 삶지 말고 바로 넣어주면 농도와 깊은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접시에 덜기 전에 간을 보고 매운 맛이 부족하다면 신라면 스프를 더 넣고 부드러움이 부족하다면 우유를 추가해서 간을 맞춰주면 됩니다. 면을 넣고 3분 이내로 완성하면 됩니다.
3. 완성하기
파스타 접시에 옮겨 담고 같이 곁들일 피클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아웃백에서 파는 투움바 파스타보다 더 자극적이지만 감칠맛이 도드라지기 때문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양송이와 탱글한 새우, 달달한 양파가 잘 어우러지고 매콤한 신라면 스프가 느끼함을 잡아줌과 동시에 우유와 생크림의로 부드럽게 감싸줍니다.
신라면 투움바 2인분을 만들 때 신라면 스프는 1개만 사용하기 때문에 남아있는 스프로 투움바 파스타를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실제로 신라면 스프로 투움바 파스타를 만들어 손님용으로 대접했는데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