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불닭볶음면 레시피 생크림없이 우유로 만든 후기 불닭볶음면을 최애 라면으로 먹으면서 만든 레시피 중에 가장 추천하는 불닭볶음면 파스타 메뉴입니다.
특히 생크림없이 우유로 쉽게 만들면서 활용하기 좋은 레시피라 떡볶이는 물론 파스타 메뉴로 내놓아도 손색없는 레시피입니다.
로제 불닭볶음면 레시피
1. 로제 불닭볶음면 재료
로제 불닭볶음면 재료는 2인분 기준으로 불닭볶음면 2개, 우유 500ml, 체다치즈 2개, 양송이 버섯 4-5개, 팽이버섯 1봉지, 양파 1/2개, 소시지 적당량입니다.
생크림없이도 불닭볶음면 소스와 우유가 만나고 여기에 불닭볶음면 라면을 넣어주면 꾸덕해지면서 깊은 맛이 나기 때문에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로제 불닭볶음면 레시피
먼저 넓은 냄비에 양파와 식용유를 넣고 볶아주다가 소시지, 버섯을 차례대로 넣어주고 볶아줍ㄴ니다.
재료가 어느정도 익으면 우유와 치즈, 불닭볶음면 소스를 2개 모두 짜서 넣어주고 소스가 끓으면 면을 2개 넣고 끓이면서 졸여주면 되는데요. 맵기 조절은 불닭볶음면 소스 양으로 조절하면 됩니다.
최소 1개는 넣어줘야 불닭의 감칠맛이 잘 살아나고 가장 맛있는 비율은 로제 불닭볶음면 1개당 소스 2/3개로 2인분 조리시 소스 1개와 1/2개입니다.
라면이 2/3정도 풀어지면 불닭볶음면 안에 들어있는 김가루 플레이크를 뿌려서 플레이팅해주면 됩니다.
면발을 완전히 익히게 되면 먹는동안 면이 퍼지면서 맛이 없기 때문에 살짝 꼬들할 때 조리를 마쳐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로제 불닭볶음면 후기
라면을 베이스로 만든 각종 로제 파스타 레시피를 다양하게 만들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로제 불닭볶음면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불닭의 매운맛은 우유와 체다치즈로 잘 중화되면서 불닭 특유의 감칠맛과 살짝 매콤한 맛만 잘 살아서 느끼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 라면으로 만들었다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고급스러운 맛입니다.
불닭볶음면으로 먹을 때는 남은 소스에 밥을 비벼서 먹는 코스가 최선이었는데 파스타처럼 양파, 버섯, 소시지 등을 넣으니까 식감도 다채롭고 요리같아서 좋더라구요.
소시지나 베이컨을 먼저 넣어서 양파, 버섯과 볶아준 덕분에 더 감칠맛이 잘 살아났고 육류가 싫으신 분들은 새우를 넣어도 맛있을거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신라면이나 다른 국물라면 베이스로 만든 로제 시리즈보다 상위호환 버전이라 짜파구리 이후로 자주 해먹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불닭, 로제 좋아하는 분들이면 추천합니다!
로제 불닭볶음면 이외에도 신라면 투움바, 승무원 라우동 레시피 등 라면으로 만든 다른 레시피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간단하게 맛있는 한끼 만들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