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검사 후기 방법, 비용, 통증 전부 알려주는 리뷰입니다. 실제로 산부인과를 방문해서 검사받은 후기로 실비 청구까지 알려드립니다.
자궁경부암 검사는 여성분들이 검사를 받기 전에 겁이 많이 나는 검진 항목으로 어떻게 하면 통증을 줄일 수 있는지도 알려드립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대상자
자궁경부암 검사 대상자는 20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2년마다 자궁경부 세포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5대 암검진 중에 가장 어린나이부터 검진을 시작하고 성경험 관련으로 산부인과를 2년마다 1회 이상은 다니기 때문에 부인과 건강검진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제외 신청
자궁경부암 제외 신청은 1년 마다 제외 신청이 가능한 사유는 국가건강검진이 아닌 회사에서 진행하는 등의 개별 검진으로 자궁경부암 검진을 따로 받은 경우에 전년도 1월 1일부터 당해연도 신청일까지 제외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 수술 이력으로 검진이 불가한 사유가 있다면 평생 제외 신청이 가능한데 자궁 적출이나
자궁경부암 검사 후기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으러 산부인과에 가면 이름, 생년월일 확인 후 간단한 문진표를 작성하고 검사를 받게 됩니다. 생리 중에 검사를 받으면 검사 결과가 정확하지 않고 세포 추출이 어렵기 때문에 생리 기간은 피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검진 전에 성겸험, 생리 날짜 등 개인 상담 후에 자궁경부의 세포검사를 받게 되는데 검사하는 의사에 따라 다르겠지만 본인의 자궁 경부 긴장도에 따라 통증 정도도 달라집니다.
긴장감이 높을 수록 자궁 경부의 근육이 수축되어 통증이 더 잘 느껴지기 때문에 최대한 힘을 빼고 받으면 조금 더 수월합니다. 검사 시간은 5분 이내로 짧고 출혈이나 상처는 거의 남지 않으로 관계 등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비용
자궁경부암 검사 비용은 자궁경부 세포검사에 한해서 무료로 제공되며 이 외에 검사 후에 받는 추가 약 비용이나 검사, 진료 비용은 별도로 납부해야 합니다.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을 때 생리 불순이나 생리통, 배란 증상 등의 상담과 함께 초음파나 질약 등을 시행하게 되면 이 항목은 검진과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다만, 국가 건강검진으로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았는데 검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재검사를 받는 경우에는 비용이 추가로 부과되지 않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실비 청구
2년에 1회 무료로 진행되는 자궁경부암 검사의 경우 본인이 원하는 때에 매년 받는 경우에는 보험 적용으로 비용을 지불하거나 실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실비 청구를 위해서는 질병명이 들어간 처방전이나 진료확인서, 진료비 세부내역서를 제출하면 되고 5만원 이하의 경우에는 진단서가 없이도 실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산부인과를 방문해보면 자궁경부암 검사 실비 청구를 하는 사람들이 꽤 있어서 접수처에 문의하면 관련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